본문 바로가기
영어,외국어공부

English Grammar in Use로 영어 공부하자! 혼자영어공부/was 와 were 차

by Alice_k 2020. 6. 3.
was / were 은 am / is / are 의 과거형이다. (be동사의 과거형태)

 

앞서서 be동사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설명 있음)

 

English Grammar in Use 로 공부하자! 영문법, Be동사, I am doing

English Grammar in Use로 영어의 기본기를 새롭게 다지자는 생각을 하다 이 참에 문법을 조금 더 쉽게, 최대한 문법적인 용어를 배제하고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나름의 설명을 포스팅으로 정리해 �

rims.tistory.com

 

오늘은 be동사의 과거형을 알아보고자 한다. 

 

 

영어 be동사의 과거형도 현재형과 비슷하게 was 와 were 두 가지 형태로 쓰이는데

이 차이점은 주어에 있다.

 

WAS 는 아래 주어 뒤에 사용한다. 

I was
She was
He was
It was

 

WERE는 다음 주어 뒤에 사용한다.

We were
You were
They were

 

 

Be과거형 + V~ing

::Be + V ~ing를 활용하여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고 앞 포스팅에 설명했는데

그럼 과거형 was/were + V~ing로는 과거에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설명할 수 있다.

 

 

예문을 보자.

 

 

1) I was driving. 나는 운전을 하고 있었다.

2) She was working. 그녀는 일을 하고 있었다.

3) They were watching TV. 그들은 티비를 보고 있었다.



말 그대로 무엇을 하고 "있었다" 또는 "하는 중이었다"를 표현할 수 있는 문장이다.

 

Be 동사로 상태를 표현할 수 있다. 

Be동사로는 "무엇이 어땠는지"를 표현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1) It was cold. 그것은 차가웠다.

2) She was late. 그녀는 늦었다.

3) They were here. 그들은 여기에 있었다

4) He was 20 years old. 그는 20세였다. 

 

위 예문들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형에서도 똑같다.

 

 

 

영문법공부는 to be continu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