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영화:: 빅쇼트 BIG SHORT, 넷플릭스 영화추천, 경제관련영화

by Alice_k 2020. 7. 28.

이미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래도 아직 못 본 분들을 위해 오늘은 영화 <빅쇼트> 포스팅 합니다.

 

 

<빅쇼트, The Big Short>은 그대로 풀이하자면 대박 공매도? 정도 될 듯 합니다. 공매도를 영어로 Short stock selling이라고 하는데요, 줄여서 Short이라고 부릅니다.

이 영화는 2008년 경제위기 때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미국 부동산 시장이 곤두박질 칠 것에 대비해 반대로 판돈을 건 사람들 이야기인데요. 그래서인지 뭔가 더 실감나기도 하고 소름끼치게 무섭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영화 빅쇼트에는 브래드피트, 스티브카렐, 라이언고슬링, 크리스찬 베일 등 역대급 스타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내용만큼 연기도 심도있고 몰입도가 높아 경제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데요.

 

다만 내용이 쉽지는 않으므로 영어가 원어민급이 아니라면 자막을 아주 열심히 뚫어지게 봐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돈 냄새를 맡은 사람들, 하지만 모두가 그 길이 아니라고 합니다. 모두가 YES를 외칠 때 NO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아마 반대로 행동하는 데 대해 많은 사람들이 바보 취급을 하고 무모하다 여길 수 있을것 같아요. 영화속 주인공들은 바로 No라고 외칠 줄 알았던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곤경에 빠지는 건 뭔가를 몰라서가 아니다.
 뭔가를 확실히 안다는 착각 때문이다”
 - 마크 트웨인

영화 <국가 부도의 날>에서도 나오는 말이죠.

'위기는 항상 되풀이된다. 그러니 늘 깨어있어야 한다.'고요.

 

안다는 착각 속에 빠지지 말고 무지에서 탈피합시다 !!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