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외국어공부

English Grammar in Use 로 공부하자! 영문법, 단순현재 I do

by Alice_k 2020. 4. 10.

오늘은 동사를 변형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사용해서 표현하는 방법을 공부해 본다.

말 그대로, 뒤에 ing나 ed 같은 복잡한 것을 붙이지 않고

do, go, work, drive 처럼 있는 그대로만(동사원형으로) 사용하는 것인데,

다만 우리가 예전에 학교에서 배운대로

주어, 즉 she, he, it 뒤에서만 동사뒤에 "s" 또는 "es"가 추가된다고 생각하면 쉽다. 

예:) he does, she goes, it works, he drives

 

동사원형 활용하기
동사원형으로 직업을 나타낼 수 있다.

내가 영어 선생님이라면, 나는 영어를 가르칠 것이므로

I teach English. 나는 영어를 가르친다.

라고 표현할 수 있고, 이 말은 즉 영어식 표현으로 내가 영어 선생님이라는 뜻이다.

 

또 다른 예로, 

철수가 버스 운전 기사라면, 그는 운전을 할 것이므로

He drives a bus. 그는 버스를 운전한다.

라고 표현할 수 있다. 

여기서는 동사원형 Drive 뒤에 s가 붙었는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she, he, it 뒤에서 s가 붙는 약간의 변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동사원형으로 평소 주기적으로 하는/일어나는 일을 묘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자주 가는 카페가 매일 아침 8시에 문을 연다면,

The cafe opens at 8 in the morning. 그 카페는 아침 8시에 문을 연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여기서 "매일 everyday" 라는 표현은 굳이 사용하지 않았지만 

동사원형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8시에 문을 여는 일이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일임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내가 만약 매일 아침마다 커피 한잔을 마시는 사람이라면,

I drink coffee every morning. 나는 매일 아침 커피를 마신다

라고 동사원형을 사용해서 표현할 수 있다.

 

 

다음은 여러 책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장이다.

The earth goes round the sun.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돈다.

지구가 태양을 맴도는 것은 항상 일어나는 명백한 사실이다.

이렇게, 매일 같이 일어나는 일을 표현할 때에도 동사원형이 사용된다.

 

 

이외에도 동사원형이 사용된 다양한 예시문을 살펴보자.

I wake up at 7 in the morning.
She goes to school at 9.
He drinks coffee often.
The shop closes at 8 PM.
I play tennis every weeke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