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외국어공부

외국어 독학하기, 영어 학습 무료 어플 추천 : 듀오링고 Duolingo

by Alice_k 2021. 7. 8.

얼마 전 잠시 폰 게임에 빠졌다가 좀 더 생산성 있는 일이 하고 싶다는 생각에 게임 어플을 지웠더니 손이 무지 심심해졌다.
그래서 영어 좀 더 공부하자며 둘러보다 우연히 다운받게 된 <듀오링고>.


듀오링고는 다양한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와 어플을 제공하고 있다.
나는 6~7년 전 이미 사이트에서 배워본 적이 있었는데 어플로 나와있는 줄은 몰랐다.
어플이 있으니 게임하듯 자주 접속해서 손쉽게 배울 수 있다. 영어 뿐만 아니라 제 2, 제 3외국어 공부에도 적합하다.

듀오링고 어플에 접속하면 요런 화면이 나온다. 듀오링고의 "듀오"와 함께 공부하는 어플.

한국어 버전으로 다운 받을 경우 영어와 중국어만 가능하다고 한다.

나는 왜인지 영어 버전으로 다운이 돼서 보니 꽤 많은 언어를 선택할 수 있었다.

 

영어버전으로 공부할 수 있는 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일본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한국어, 중국어, 힌두어, 러시아어, 아랍어, 히브리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네덜란드어, 라틴어, 스웨덴어,아일랜드어, 그리스어, 노르웨이어(복말), 폴란드어, 베트남어, 덴마크어, 인도네시아어, 하와이어, 고대 발라리아어, 웨일스어, 스코틀랜드 게일어, 핀란드어, 루마니아어, 체코어, 스와힐리어, 헝가리어, 우크라이나어, 클링온어, 에스페란토어, 나바호어, 이디시어, 과라니어, 아이티 크리올어 (참조: 위키백과)

영어버전에서는 한국어도 업뎃되어 있어서 너무 신기했는데, 총 90여개의 언어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한다.

 

 

 

 

나는 최근 프랑스어를 다시 공부하기로 마음먹고 듀오링고에서 프랑스어를 배우고 있는데

학원이나 책으로 배우는 것보다 너무 재미있고 계속해서 반복해주니 잠들기 전에도 오늘 배운 것이 막 생각난다.

 

 

영어 버전으로 공부할 경우, 대다수의 경우 제2외국어는 초보자 수준일텐데 영어도 그 정도만 구사하면 충분히 배울 수 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기초만 다질 경우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단, 광고가 자주 뜬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1단계부터 시작하면, 매우 기본적인 단어와 문법(프랑스어 기준, 예: 남자, 여자, 고양이, 말 같은 단어, 나는 ~이다 정도의 문법)부터 배우게 되는데 조금씩 단계를 높여가며 반복적으로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마치 게임하듯 자연스럽고 매우 쉽게 넘어간다.

오른쪽 상단의 깨진 하트 숫자는 오답 숫자인데, 유료 버전의 경우 이것을 복습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오답노트가 따로 필요 없는 그런 구성.

 

 

 

문제 풀이 위주의 기본 프로그램 외에도 이야기/대화를 들으며 문법/단어 공부를 하는 코너, 

 

그리고 오디오로 문법, 단어를 설명해 주는 코너까지 있어서 원어민 발음을 정확히 듣고 따라할 수 있다는 게 매우 큰 장점이다.

 

 

 

한가지 단점은, 모르는 단어나 문법이 갑자기 튀어나와 좀 당황스러울 때가 있어서, 알파벳이라든가 기본적인 문법을 한번이라도 배워본 적이 있어야 어플을 활용하기 쉬울 듯 하다. 영어를 조금이라도 한다면 영어 버전으로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협찬 아님, 직접 사용해보고 추천하는 어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