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S H A N G H A I

상하이에서 항저우 가는방법(홍차오 역에서 기차타기)

by Alice_k 2017. 1. 10.



꽤 오랜만에 상하이를 다녀왔습니다.

맨날 항주에서만 지내다가

상해에 가니 시골을 벗어난 느낌이랄까 ㅋㅋㅋ

너무 좋더라구요 ~~✌︎





상하이 지하철,

아담합니다.

우리나라 대구 지하철 정도의 느낌?

손잡이 부분에 한복입은 여인의 광고가 있더라구요~

딱 보자마자 한국회사 광고구나! 했죠.





항주에서 떠날 땐 시간이 없어 사진을 못 찍었는데

돌아올 땐 좀 여유가 있었어요 ㅎㅎ

중국 기차표 입니당!


처음 타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 설명 드리면,

중국에서 가장 빠른 기차는 '까오티에'로 고속열차를 뜻합니다.

우리나라 KTX와 비슷하구요.

열차번호 앞이 G로 시작합니다.

제가타는 열차는 G7337이네요 ㅎ


상하이 홍챠오 <-> 항저우 동역 

가오티에 이등석(일반석) 기차표는 편도 73위안,

간혹 더 비싸기도 해요.  

상해에서 항주가는 기차는 정말 많고

보통 1시간 내외로 걸립니다.

미리 예매를 해두는 것이 입석을 피하는 길입니다 ㅋ



보통 중국에 사시는 분들은 인터넷/어플로 예매를 많이 하는데

저도 이날은 알리페이 어플로 예매를 했다가 자동으로 취소가 돼버려서 ㅠ

현장에서 구매 했습니다.


어플로 예매를 하든 기차역에서 구매를 하든 

외국인은 여권 제시 필수!!

창구에 가서 항저우 똥잔(동역) 이라고 외치고

여권과 돈을 건네면

기차표를 뽑아 틱! 던져줄겁니다 ㅋㅋㅋㅋㅋㅋ

😂😂😂

(물론 친절하게 건네주는 분들도 있지만 ㅋㅋ)




아, 그리고 한가지 더.

중국은 기차를 탈 때나 지하철을 탈때

항상 짐검사를 합니다.

마치 공항같죠 ㅋㅋ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여기서 걸리는 일은 없지만

여간 귀찮은 게 아니에요...






홍차오 기차역입니다.

실제로 보면 매우 커요.

항저우 동역은 이것보다 더 크지만 ㅋㅋ


기차표 오른쪽 상단 8A라고 적힌 부분이 오늘 제가 들어갈 개찰구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개찰구 기계에 기차표를 넣고 

올라오는 것을 뽑아서! 가지고 들어가면 됩니다.





돌아오는 길은 파린느 커피와 함께 합니다 ㅋㅋ


상해에서 항주 오는 법

어렵지 않죠??


🙂🙃😊


항저우에서 상하이에 갈 때도 같은 방법으로 타심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