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중국생활

중국에서 휴대폰 개통하기 : 유심칩 구입

by Alice_k 2017. 2. 10.

 

중국 생활에서 필요한 것 또 하나! 휴대폰!

 

단기로 중국 유학하여 '나는 WIFI만으로 연명할 수 있다!'고 자부하면 모를까,

중국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즐기기엔 제한이 넘나 많으므로 !

 

장기로 거주할 계획이라면 휴대폰/유심칩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본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중국에도 많은 통신회사들이 있지만 

한국처럼 빅3가 있는데 바로,

 

 

중국리엔통(中国联通 China Unicom)
중국이동(中国移动 China Mobile)
중국디엔신(中国电信 China Telecom)

 

 

 

나는 다른 회사 다 제껴두고 바로 리엔통으로 직행했다.

 

그 이유는!!

 

 

중국 내에서 인터넷 4G 망이 가장 빠르게 잘 터지고 
요금도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

 

 

 

 

 

 

리엔통 표지는 요로케 생겼는데

일부러 찾으려고 보면 은근 찾기 어려움.

 

나는 항저우 시내 중심에 있는 리엔통 본사같은? 건물에 가서 유심칩만 구입했다.

 


외국인은 여권 지참 필수!!!!

 

다른건 필요없고,, 돈? 정도? ㅋㅋㅋ

 

리엔통 본사가 어디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나도 얼마전까지 주소를 몰랐음 ㅋ

 

절강성 항주에 계신다면,

연안로延安路yananlu 509号로 가심 리엔통이랍니다~~~

고객서비스센터는 3층!!

 

 

 

 

암튼,
중국에도 한국처럼 가족끼리 통화 무료라든가
500분통화 무료 등
이런 요금제들이 많지만

나는 浙江 절강성 내에서 할인되는 
정액제 요금으로 선택했다.
데이터 1G 제공에
무료통화 500분
문자 150개 무료로
한달 총 요금이 76위안!!!!!!!!!


진짜 완전 저렴하지 않은가!!!!!
물론 절강성을 떠나면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만
나는 여행을 막 다니진 않고
집 밖에서 인터넷을 그리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요금제 너무 딱 맘에 들었다!

게다가 데이터가 남으면 다음달 이월도 됨!!!!!!! ㅋㅋㅋ


휴대폰 요금은
알리페이나 위챗, 또는 
통신사 앱을 통해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휴대폰 요금은 선불이므로 앱에서 미리 충전해놓으면 당월에 자동 빠짐)

 

 

참고로 中国联通手机营业厅 이라는 리엔통 앱을 다운 받으면
한국 통신사 어플처럼 관리하기 쉽다.

 

 

 

 

 

 

댓글